터치를 인식해서 bool 값을 변경해서 경우를 나누고자 할 때 사용할만한 방법

Canvas에 image를 하나 만들고, 해당 이미지를 투명도를 조정해서 투명하게 만든뒤에, 

해당 image에 Event Trigger 붙인뒤에, Event Trigger에서 Add New Event Type 으로

Pointer Down , Pointer Up 등을 붙여준다. 

 

 

그리고 해당 Event에서 

이와같이 플레이어 스크립트를 가져와서, 해당 스크립트 내에 설정해놓은 bool 할당 함수를 넣어주면 클릭하거나 마우스 버튼을 뗄때 불리언을 변경시킬 수 있다. 

 

이때의 Drag, Drop 함수의 경우 대략 이런 형태이다. 

public void Drag()
{
    isDrag = true;
}
public void Drop()
{
    isDrag = false;
    rigid.simulated = true;
}

 

+++++++++

위의 형태의 경우 결과적으로 나중에 해당 로직의 구현을 GameManager 스크립트를 통해서 하게 될것이며, 직접적으로 Dongle 스크립트를 배정하는 형태가 아니라 

Dongle -> GameMagager -> TouchPad(Event Trigger) 형태로 가게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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