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7. 15:15, Unity
Canvas에 image를 하나 만들고, 해당 이미지를 투명도를 조정해서 투명하게 만든뒤에,
해당 image에 Event Trigger 붙인뒤에, Event Trigger에서 Add New Event Type 으로
Pointer Down , Pointer Up 등을 붙여준다.
그리고 해당 Event에서
이와같이 플레이어 스크립트를 가져와서, 해당 스크립트 내에 설정해놓은 bool 할당 함수를 넣어주면 클릭하거나 마우스 버튼을 뗄때 불리언을 변경시킬 수 있다.
이때의 Drag, Drop 함수의 경우 대략 이런 형태이다.
public void Drag()
{
isDrag = true;
}
public void Drop()
{
isDrag = false;
rigid.simulated = true;
}
+++++++++
위의 형태의 경우 결과적으로 나중에 해당 로직의 구현을 GameManager 스크립트를 통해서 하게 될것이며, 직접적으로 Dongle 스크립트를 배정하는 형태가 아니라
Dongle -> GameMagager -> TouchPad(Event Trigger) 형태로 가게 될것이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리효과 기반 게임에서 순간적으로 의도한 물리효과가 발생하지 않을때 Auto Sync Transforms 효과 체크 고려할것. (0) | 2023.12.08 |
---|---|
interpolate 옵션에 관하여. 물리력에 의해 개체를 움직일 때 고려할 것 (0) | 2023.12.08 |
Frame Timing Stats 의 설정 위치. (0) | 2023.12.07 |
<Gradle build failed> Solution. Unity 2022.3.14~3.15 || licenses problem (0) | 2023.12.07 |
Gradle build failed. 해결방법 (라이센스 문제일 경우. 유니티 버전 2022.3.14/ 3.15) (0) | 2023.12.07 |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