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6. 15:10, Unity
#if
#endif
형태의 전처리 지시문을 사용하는 코드형태를 자주 접하게 되다보니
해당 코드 형태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두기 위해서 gpt에 c# 전처리 지시문에 대해서 검색해보았다.
해당 내용을 첨부해놓는다.
gpt 답변내용
전처리 지시문(Preprocessor Directive)은 코드를 컴파일할 때 컴파일러에게 지시를 내리는 역할을 합니다. C#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전처리 지시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define
및#undef
: 상수 식별자를 정의하거나 제거합니다.#define DEBUG // 또는 // #undef DEBUG
#if
,#elif
,#else
,#endif
: 조건부 컴파일을 제어합니다.#if UNITY_EDITOR using UnityEditor; #endif
#warning
및#error
: 경고 또는 오류 메시지를 생성합니다.#if DEBUG #warning This is a debug build. #endif #if RELEASE #error RELEASE configuration is not allowed. #endif
#region
및#endregion
: 코드 블록을 지정하여 코드를 구성합니다.#region MyRegion // Your code here #endregion
#line
: 소스 코드에서의 라인 번호 및 파일 정보를 변경합니다.#pragma
: 특정 컴파일러 지시문을 제공합니다.
전처리 지시문은 컴파일러에게 명령을 내리는 역할이므로 런타임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는 주로 컴파일 시에만 적용되는 지시문입니다.
전처리 지시문은 특정 조건하에 코드를 포함 또는 제외하거나, 빌드 구성에 따라 다른 코드를 활성화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Unity에서는 주로 UNITY_EDITOR
, UNITY_STANDALONE
, UNITY_ANDROID
, UNITY_IOS
등의 전처리 지시문을 사용하여 특정 플랫폼 또는 에디터에서만 실행되는 코드를 구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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