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8. 14:22, Unity
PlayerPrefs 에 "next_life_time" 이름으로 string 으로 저장되어 있는 값이 수와 관련되어 있는 값일때,
해당 값을 수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코드는 이와 같이 작성할 수 있다.
var temp = Convert.ToInt64(PlayerPrefs.GetString("next_life_time"));
Convert.ToInt64 를 사용해서 해당 string 값을 long 타입인 정수로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System에 있는 Convert 에 대해서 유사한 함수들의 예시와 활용을 첨부한다
안전하게 해당 내용들을 Convert 하는데 사용하도록 하자.
Convert
클래스에는 여러 유형 간 변환을 수행하는 내장 함수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주요한 함수와 사용 예시입니다.
ToBoolean
:string stringValue = "True"; bool boolValue = Convert.ToBoolean(stringValue);
ToChar
:string stringValue = "A"; char charValue = Convert.ToChar(stringValue);
ToDateTime
:string dateString = "2023-01-01"; DateTime dateValue = Convert.ToDateTime(dateString);
ToDouble
:string doubleString = "3.14"; double doubleValue = Convert.ToDouble(doubleString);
ToInt32
:string intString = "42"; int intValue = Convert.ToInt32(intString);
ToInt64
:string longString = "123456789"; long longValue = Convert.ToInt64(longString);
ToString
:int integerValue = 42; string stringValue = Convert.ToString(integerValue);
이러한 함수들은 주로 문자열에서 다른 데이터 유형으로 변환할 때 사용됩니다. 이 예시들은 각 함수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주는 것이며, 실제 사용 시에는 적절한 오류 처리 및 유효성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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