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13. 15:12, Unity
public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위와 같이 작성되어있는 형태의 코드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로 아래와 같은 부분을 첨부한다.
이를 통해서 속성을 사용하여서 필드에 대한 작성없이 바로 속성만으로 필드에 대한 제어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기록해둔다.
자동 구현 속성 (auto - implemented property)
{ get; set; }
로 작성된 속성은 컴파일러에 의해 필드로 자동으로 구현됩니다. 이를 자동 구현 속성(auto-implemented property)이라고 합니다. 컴파일러는 내부적으로 필요한 필드를 생성하고, get
과 set
메서드를 제공하여 해당 필드에 접근하도록 만듭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코드는 컴파일러가 Name
과 Age
에 대한 필드를 생성하고 관련된 get
과 set
메서드를 추가한 것과 같습니다.
public class Person
{
private string _name;
private int _age;
public string Name
{
get { return _name; }
set { _name = value; }
}
public int Age
{
get { return _age; }
set { _age = value; }
}
}
하지만 { get; set; }
를 사용하면 이러한 선언을 간략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로직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자동 구현 속성은 코드를 간소화하고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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