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ate 필드의 Unity Inspector 상에서 [SerializeField] 를 통한 초기화시 불필요한 초기화 경고 방지 방법으로 사용되는 #pragma warning disable 649
#pragma warning disable 649
        [SerializeField]
        private SpinWheelPopup popup;
#pragma warning restore 649

위와 같은 코드를 접하게 되면, #pragma warning disable 649 의 사용을 보게 되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 왜 이런식으로 전처리기 지시문을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저런식으로 private 로 선언된 필드에 대해서 SerializeField 를 통해서 직렬화 해서 Unity inspector 상에서 바로 초기화를 시켜버리는 식으로 코드를 작성하면 경고 메세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무시해주기 위해서

#pragma waring disable 649
// 경고 발생 내용
#pragma waring restor 649 

형태로 감싸는 것이다.

초기화를 Awake 상에서 Getcomponent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와같이 유니티 인스펙터 상에서 사용할때 이와 같은 방법을 알아두고 해당 전처리지시기를 잘 활용하도록 하자.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