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27. 15:05, Unity
과거에 UI 요소에 대한 제어를 했었을때가 잘 기억이 나지 않아서 새롭게 방법을 찾다가 현재는 UI 요소에 대한 제어를 코드적으로 해오던 부분이 있었는데, 새롭게 접한 레퍼런스에서 UI 요소에 대한 제어를 Canvas Group 컴포넌트를 통해서 하게 되는 부분을 발견하고 해당 부분에 대해서 검색해보았다.
이 요소를 활용하면 상호작용이나 레이캐스트에 대한 통제를 조금 더 GUI 를 통해서 쉽게 처리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lass-CanvasGroup.html
캔버스 그룹 - Unity 매뉴얼
캔버스 그룹은 UI 요소 그룹 전체의 특정 측면을 개별적으로 다룰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제어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캔버스 그룹의 프로퍼티는 해당 게임 오브젝트뿐 아니라 모든 자식 오브젝트
docs.unity3d.com
위의 유니티 doc 을 통해서 Canvas Group 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때 더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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