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8. 19:30, Unity
FindObjetsOfType
주어진 코드에서는 FindObjectsOfType<T>()
와 FindObjectsByType<T>(FindObjectsSortMode sortMode)
두 함수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 두 함수는 모두 특정 타입의 객체를 찾아 배열로 반환하며, 제네릭을 사용하여 여러 타입에 대해 동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함수의 차이를 설명하겠습니다.
FindObjectsOfType<T>()
:- 이 함수는 단순히 해당 타입의 모든 객체를 찾아 반환합니다.
FindObjectsOfType
함수를 사용하며,includeInactive
매개변수를false
로 설정하여 비활성 상태인 객체는 제외합니다.- 반환된 배열은 해당 타입의 모든 활성 상태의 객체를 포함합니다.
public static T[] FindObjectsOfType<T>() where T : Object
{
return Resources.ConvertObjects<T>(FindObjectsOfType(typeof(T), includeInactive: false));
}
FindObjectsByType<T>(FindObjectsSortMode sortMode)
:- 이 함수는
FindObjectsByType
함수를 사용하며,FindObjectsInactive.Exclude
와 정렬 모드(sortMode
)를 사용합니다. FindObjectsInactive.Exclude
는 비활성 상태인 객체를 제외하도록 하는 옵션입니다.sortMode
는 객체를 정렬하는 데 사용되며, 함수 호출자에게 정렬 방식을 지정하는 옵션입니다.- 반환된 배열은 해당 타입의 모든 활성 상태의 객체를 포함하며, 필요에 따라 정렬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 이 함수는
public static T[] FindObjectsByType<T>(FindObjectsSortMode sortMode) where T : Object
{
return Resources.ConvertObjects<T>(FindObjectsByType(typeof(T), FindObjectsInactive.Exclude, sortMode));
}
이렇게 두 함수는 주로 활성 상태의 특정 타입의 객체를 찾는 것이 공통점이지만, 두 번째 함수는 추가적으로 정렬과 비활성 상태의 객체 제외 옵션을 제공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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