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해상도에 맞게 자동 조절되는 UI 설정 방법. Scale With Screen Size 설정

다양한 해상도에 맞게 동일한 UI 형태를 띄게 하고 싶으면, Canvas Scaler 에서 UI Scale Mode 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설정해주어야 한다.


Unity의 Canvas에서 "Scale With Screen Size"는 캔버스의 크기를 화면 크기에 따라 조절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옵션은 UI 요소를 다양한 화면 크기에 대응하고 화면 크기가 변경될 때 UI의 비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모바일 게임 또는 멀티 해상도 환경에서 사용되며, 다양한 디바이스와 화면 크기에 대한 호환성을 제공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UI 요소가 화면의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적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Unity 에디터에서 Canvas를 선택합니다.
  2. Inspector 창에서 "Canvas Scaler" 구성 요소를 찾습니다.
  3. "UI Scale Mode" 드롭다운 메뉴에서 "Scale With Screen Size"를 선택합니다.
  4. "Reference Resolution"을 설정하여 디자인된 해상도를 지정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디자인할 때 사용한 해상도를 여기에 지정합니다.

이후에 Canvas를 다양한 디바이스 및 화면 크기에 적용할 때, UI 요소는 "Scale With Screen Size" 설정에 따라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이것은 게임이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각각의 화면 크기에 맞게 스케일링되도록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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