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함수에 일회성으로 딜레이를 주고 싶으면 invoke() 함수를 사용할 것.

만들어둔 함수를, 일회성으로 딜레이를 주어서 실행을 하고 싶을때 Invoke() 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

Coroutine() 과의 차이에 대해 알기 위해서 gpt 검색을 해보았고 해당 내용을 추가 기록 해둔다.


Invoke() 함수는 Unity에서 제공하는 함수 중 하나로,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 특정한 함수를 실행하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public void ExampleFunction()
{
    Debug.Log("Example Function Called");
}

void Start()
{
    // 2초 후 ExampleFunction 호출
    Invoke("ExampleFunction", 2.0f);
}

위의 예제에서 Invoke("ExampleFunction", 2.0f);ExampleFunction 함수를 2초 후에 호출하도록 예약합니다. Invoke는 문자열로 함수의 이름을 받아 호출합니다.

Invoke는 주로 한 번만 실행되는 함수를 예약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딜레이 후에 한 번만 어떤 처리를 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Coroutine은 비동기적인 코드 실행을 가능케 하는데, Unity에서는 대부분의 경우에 Invoke 대신 StartCoroutine을 사용하는 것이 더 유연하고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Coroutine은 중간에 중지하거나 계속 실행할 수 있는 루틴을 생성할 수 있어서 여러 작업을 병렬로 수행하는 데 유용합니다. Coroutine은 IEnumerator를 반환하는 함수로 작성되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0f);와 같은 코드를 사용하여 지연을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Invoke는 한 번만 실행되는 간단한 딜레이를 주고자 할 때 사용되고, Coroutine은 보다 복잡하거나 지속적인 작업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Coroutine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실행되기 때문에 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