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10. 06:34, Unity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Down("Cancel")){
Application.Quit();
}
}
위와 같은 형태로 작성해서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을때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수 있다.
이때에 뒤로가기 버튼의 경우 "Cancel" 에 해당한다
현재의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통제와 관련된 것들은 Application 에서 제공하는 함수들로 제어할 수 있다.
+++++++++++
이렇게 코드를 작성해서 구동되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종료할 경우, 단번에 완벽하게 종료되어 버린다.
구동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한뒤에 정말로 구동할 것인지 등의 안내문자를 보여주는게 아니라
단번에 종료가 되어버려서 그대로 게임이 확 끝나버리는 식이다.
아무래도 바로 Application.Quit(); 을 한다기 보다는 다른 로직을 추가해서 어느정도 종료를 실제로 할 것인지에 대한 로직을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끝내는것이 좋을것 같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코드를 기반으로 빌드와 디컴파일링에 관하여 알아야 하는 개념들 정리. (0) | 2023.12.12 |
---|---|
Lerp에 관한 분석 필요한 코드 내용. (0) | 2023.12.12 |
일반적인 함수에 일회성으로 딜레이를 주고 싶으면 invoke() 함수를 사용할 것. (0) | 2023.12.10 |
Button 에서 Navigation 설정에서, None으로 했을시에 역할에 대하여. (0) | 2023.12.10 |
다양한 해상도에 맞게 자동 조절되는 UI 설정 방법. Scale With Screen Size 설정 (0) | 2023.12.09 |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