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10. 06:17, Unity
pc로 플레이 하거나 할때 해당 버튼 다음에 다른 버튼 등으로 어떻게 다음 것을 이동시키게 될지에 대해서 결정시키는 설정을 하는 부분으로, 해당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gpt 답변을 첨부함.
이때에 해당 버튼을 의도치않게 다른 키보드 버튼을 통해서 영향을 미치지 않게 None으로 설정하라는 설명을 듣게 되었음. 다음에 pc로 개발하게 될시에는 button 설정에서 navigation을 고려해서 사용해볼것.
Unity의 Button 컴포넌트에서 Navigation 속성을 "None"으로 설정하면, 해당 버튼이 선택(focus)되었을 때 어떻게 다음 선택 대상이 결정되는지를 정의합니다.
Navigation은 주로 UI 요소 간에 탭 키나 방향키를 통해 이동할 때 사용됩니다. "None"으로 설정하면 현재 버튼이 선택된 상태에서는 다음 포커스 대상이 없으므로, 탭 키나 방향키로 다음 요소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즉, "None"으로 설정하면 해당 버튼이 선택된 상태에서는 다음 포커스 대상이 없어서 자동으로 다른 요소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특히 특정 시나리오에서 버튼 포커스를 고정하고자 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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