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imulator 해상도 버그 (Apple iPad Pro 12.9 (2018) 해당)

 

Unity Simulator  2022.3.16f1 의 버전 상황에서,  현재 확인한 사항으로는 Apple iPad Pro 12.9 (2018) 로 설정해놓은 상황에서 

 

 

 

위의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Scene과 Simulator가 놓여있는 상황에서처럼 화면에 Simulator 를 확인할 수 없이 놓여있다면

Scene 을 클릭해서 띄워놓은 상황에서 Play 모드로 진입하면 Screen.Width 의 값은 640, Screen.Height 의 값은 480으로 잡히는 버그가 발생한다. 그와 같은 버그 발생으로 Play Mode 상에서 화면이 굉장히 좁은 영역을 비추는 현상이 발생한다.

 

정상적으로 Play Mode 에 진입하면 Apple iPad Pro 12.9 (2018) 의 경우 

Screen.Width == 2048

Screen.Height == 2732 

의 값을 반환하게 된다. 

 

위의 버그 사항의 경우 현재까지는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는 확인하였고, 재현되는 상황도 파악하였는데, 나중에 빌드해보고 아이패드에서도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파악해보도록 하자. 

 

Scene 과 Simualtor 를 분할하여서 동시에 화면에 띄워놓는 경우 이거나, Simulator 만 화면에 보이도록 띄워놓 상황에서는 해당 버그가 발생하지 않는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