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4. 21:52, Unity
Unity Simulator 2022.3.16f1 의 버전 상황에서, 현재 확인한 사항으로는 Apple iPad Pro 12.9 (2018) 로 설정해놓은 상황에서
위의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Scene과 Simulator가 놓여있는 상황에서처럼 화면에 Simulator 를 확인할 수 없이 놓여있다면
Scene 을 클릭해서 띄워놓은 상황에서 Play 모드로 진입하면 Screen.Width 의 값은 640, Screen.Height 의 값은 480으로 잡히는 버그가 발생한다. 그와 같은 버그 발생으로 Play Mode 상에서 화면이 굉장히 좁은 영역을 비추는 현상이 발생한다.
정상적으로 Play Mode 에 진입하면 Apple iPad Pro 12.9 (2018) 의 경우
Screen.Width == 2048
Screen.Height == 2732
의 값을 반환하게 된다.
위의 버그 사항의 경우 현재까지는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는 확인하였고, 재현되는 상황도 파악하였는데, 나중에 빌드해보고 아이패드에서도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파악해보도록 하자.
Scene 과 Simualtor 를 분할하여서 동시에 화면에 띄워놓는 경우 이거나, Simulator 만 화면에 보이도록 띄워놓 상황에서는 해당 버그가 발생하지 않는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naming conventions 참고 학습 자료. (0) | 2024.05.13 |
---|---|
simulator 상에서 note 8 과 note 20 ultra 간의 화면에 보여지는 범위가 다른 현상에 대한 기록 (0) | 2024.05.06 |
Pitch 조정시에 int 값을 이용한 등차수열적인 상향식 계산에서 주의할 부분 <타입 확인의 중요성> (2) | 2024.04.26 |
Sprite.Create() 메서드에서 세번째 인자인 Vector2 pivot 의 기능 (0) | 2024.04.03 |
ScreenCapture.CaptureScreenshotAsTexture를 이용한 캡쳐 이미지 생성시에 발생하는 유니티 캡쳐 이미지 버그와 그에 관한 해결방법에 관한 질의문 글 (0) | 2024.04.03 |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