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Captue 기능의 구현 과정에서 사용하게 되는 아래와 같은 Sprite.Create() 메서드에서 세번째 인자인 Vector2 pivot 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캡쳐 기능 구현 코드의 일부>
Sprite screenshotSprite = Sprite.Create(newScreenshot,new Rect(0,0,newScreenshot.width, newScreenshot.height),new Vector2(0.5f,0.5f));
<gpt 를 통한 메서드의 인자에 대핸 검색>
`Sprite.Create()` 메서드는 유니티 엔진에서 Sprite를 생성하는 메서드입니다. 이 메서드는 주어진 Texture, Rect, pivot 및 pixelsPerUnit 값을 기반으로 새 Sprite를 생성합니다.
`Vector2 pivot` 매개변수는 생성된 Sprite의 중심점을 결정합니다. 이 중심점은 Sprite가 회전 또는 크기 조정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ivot은 Sprite의 로컬 좌표계에서 표시되며, 값의 범위는 (0, 0)에서 (1, 1)까지입니다. (0, 0)은 Sprite의 좌측 하단, (1, 1)은 우측 상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0.5, 0.5)는 Sprite의 중심점을 나타냅니다.
Sprite의 Pivot을 설정하면 해당 Sprite가 회전되거나 크기가 조정될 때 중심점을 기준으로 동작합니다. 예를 들어 Pivot이 (0.5, 0.5)로 설정된 Sprite는 회전 중심이 중심점으로 되고, 크기 조정 시 중심점을 기준으로 확대/축소됩니다.
따라서 `Sprite.Create()` 메서드는 주어진 텍스처, 영역, Pivot을 사용하여 Sprite를 생성하며, 이를 통해 게임 오브젝트의 시각적인 표현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