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local Position 을 움직이는 형태로 Animation을 제작시에 오브젝트의 위치를 수정해도 특정 위치로 변경되어서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책

 

Transform 에서 Position을 수정하는 형태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제작하고 플레이 할때, 해당 애니메이션이 현재의 오브젝트의 위치를 기준으로 특정한 형태로 욺직이는 형태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싶을때, 애니메이션 클립을 만들때 Position의 위치를 움직여서 record 하고나서 해당 오브젝트를 씬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했을때 오브젝트의 위치가 애니메이션 클립을 만들때 record 된 절대위치로 변경되는 이슈와 해당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서 발견한 방법에 대해서 기록해둔다. 

 

현재 발견한 방법중에서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게 해결하는데, 약간의 우회하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충분히 프리팹에도 해당 전략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Animation 이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만들때는 이와같은 형태로 제작하는것이 좋을것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B0sZVuuZHeQ&t=1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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